– 고성능 전기 자동차의 요구가 증대함에 따라, 많은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(IPMSM)의 제어가 중요해짐.

– IPMSM의 제어 과정에서 잘못된 parameter 값이 사용되는 경우 모터의 효율성이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함.

– 다른 parameter들의 경우 current feedback control에 의해 오차의 영향이 완화될 수 있지만 모터 inductance(Ld, Lq)의 오차는 모터를 deflux 혹은 saturation 시키기 때문에 정밀한 추정이 필요함.

– 최근 speed sensor를 사용하지 않는 sensorless control이 사용됨에 따라 이런 parameter들의 추정이 더욱 중요해짐

– IPMSM의 성능을 높이고 나아가 전기 자동차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parameter 추정 알고리즘 개발 필요.

– IPMSM에 적합한 adaptive filter 알고리즘 선정

– 알고리즘 개발

– 알고리즘 테스트 및 error minimization을 통한 수정 및 보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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